티스토리 뷰

반응형

해외여행을 준비 하면서 경비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항공권과 숙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숙소야 조금 더 천천히 알아봐도 되지만 (현지 가서 알아볼 수도 있는 부분이므로), 항공권은 빨리 구매를 해야 일단 마음이 한결 가벼워 짐을 느끼게 됩니다.

 항공권 가격비교 사이트의 장단점과 조금 더 싸게 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항공권 특가

길고도 길었던 시간이 지나 마스크를 벗게 된 날이 왔습니다. 때맞춰 벌써 각 항공사별로 특가 할인이나 프로모션들을 진행했고, 지금도 진행 하는 곳 들도 있는데요, 사실 특가할인이 뜰 때 예약 하는 사람들은 신의손을 가졌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여러번 진행 해 봤음에도 필자는 한번도 성공한 적이 없었는데요, 저처럼 시기를 놓쳤거나 특가를 잡지 못했을 때 좀 더 싸게 예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날짜와 여행지

여행이 가능한 날짜와 시간, 기간의 변동이 가능할 경우 좀 더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행지의 계절이나 상황에 따라 성수기가 달라질 수 있으니 여행지의 계절도 미리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2) 스카이스캐너로 가격 비교

국내여행의 경우 네이버로 가격비교를 하는편이지만, 해외여행의 경우 스카이스캐너를 추천 드립니다.

스카이스캐너의 경우 외국항공편이 다양하기 때문에 훨씬 더 다양하게 가격 비교가 가능합니다.

게다가 스카이스캐너의 경우 전체 달력에서 가장 저렴한 날짜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표시해 주기 때문에 가장 저렴한 기간의 파악이 쉽습니다. 스카이스캐너 서치에서 내가 찾는 여행지의 가장 저렴한 달과, 시간대, 항공사와 항공편 등을 비교 후 가격을 체크 합니다.

 

https://www.skyscanner.co.kr/

 

Skyscanner

 

www.skyscanner.co.kr

 

스카이스캐너로 검색 시 주의할 점.

요즘 SNS 상에 자주 등장하는 영상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인터넷 상에서 항공권을 비교하고 검색하는 횟수가 많아질 수록 남겨지는 내 검색기록에 의해 정보가 연동 되어 가격대가 점점 올라간다고 합니다. 이럴 땐 구글에서 시크릿모드로 변경 후 검색하면 가격대가 변하지 않고, 처음 검색했던 가격대로 나오게 됩니다.

구글 시크릿 모드는 구글 창에서 Ctrl + Shifr + N 을 누르시면 쉽게 변경 됩니다.

 

 

3) 카약 (KAYAK)에서 가격비교

필자는 이번에 새롭게 알게 된 가격비교 사이트인데, 종종 스카이스캐너 보다 가격이 좀 더 저렴한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는 카약 입니다. 아마도 이 두 사이트가 항공권 최저가를 가장 잘 비교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먼저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항공권을 검색 후 동일한 조건으로 카약을 검색하여 비교하면 좋습니다.

 

https://www.kayak.co.kr/stays?lang=ko&skipapp=true&gclid=EAIaIQobChMI8vSGzL2Q_wIVRaCWCh0OOwsDEAAYASAAEgLuTfD_BwE&g_kw=%EC%B9%B4%EC%95%BD

 

나만의 숙소 찾기: 숙소 특가 및 할인가 검색 - KAYAK

KAYAK 사이트는 수많은 여행 사이트를 동시에 검색해 내게 딱 맞는 숙소를 찾아드려요. 인기 숙소의 특가와 고객 리뷰를 지금 한눈에 비교하세요.

www.kayak.co.kr

 

4) 그 외 검색

하지만, 스카이스캐너와 카약 사이트가 항상 최저가 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 사이트에서 비교가 끝나셨다면, 네이버항공권, 지마켓 항공권, 땡처리닷컴, 마이리얼트립 그리고 마지막으로 해당 항공사의 공식 홈페이지를 한 번 더 들어가서 검색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각 카드사 별로 할인이 다른 경우도 있으니 본인이 사용할 카드로 결제 시 혜택이 어느정도인지 꼭 확인하시고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2. 항공권은 언제가 가장 저렴할까?

항공권은 대체적으로 일주일 중 일요일이 가장 저렴하고, 금요일이 가장 비쌉니다. 아무래도 주말을 포함해 여행을 하려는 사람들이 많다보니 금요일이 가장 많은 사람이 몰린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유럽 지역은 일요일 요금이 평균 28~30% 정도 저렴하다고 합니다. 저가 항공의 경우 화요일 출발하는 상품이 저렴하고, 수요일이나 목요일에 도착하는 것이 저렴한 편 입니다.

한국에서 해외로 출발할 경우 보통 3개월 전 쯤 예약 하면 좀 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1년 중 3월이 가장 저렴한 편 이고, 우리나라 성수기와 비슷하게 8월이 가장 비쌉니다. 요즘은 황금연휴가 있는 달이 성수기와 비슷하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3. 경유노선 이용하기

필자는 이번에 발리를 목적지로 두고 항공권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한달살기를 염두해 두고 가는 상황이고, 더 길어져도 상관이 없는 스케쥴이라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알아보다 보니 직항과 경유의 항공권이 거의 배로 차이가 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직항보다는 경유지에서 잠깐의 여행을 즐기고 목적지 까지 넘어가는 것도 좀 더 재미있고 여유있는 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4. 항공권 예매 인원수 1명 또는 2명으로 설정 후 검색

친구나 가족단위 또는 단체 등 여러명의 항공권을 검색 해야 하는 경우, 한번에 인원수 대로 넣어서 검색 하지 마시고, 1명이나 2명으로 검색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저가항공이나 특가항공의 경우 여분의 좌석이 있더라도 항공권이 제외되고 검색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항공 역시 단체로 예약하는 것 보다 개별로 예매 하는 것이 훨씬 저렴한 가격을 많이 비교 해 볼 수 있습니다.

 

 

5. 자주 이용하는 항공사 알림

각 항공사에서는 항공권의 특별할인이나 이벤트, 마감항공권 판매 등 여러가지 소식을 알림으로 받거나 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화요일 오후에는 빈 좌석에 대해 마감항공권 정보에 대한 소식을 받을 수 있으니 소식받기나 알림설정을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